아동운동재활 |
개별재활 |
장애아동 |
연중 |
대 근육 기능 향상 운동, 관절가동운동, 균형감각 및 근력강화 운동, 보행 및 실외 적응 훈련 |
성인운동재활 |
개별운동재활 |
성인장애인 |
연중 |
신경발달치료(NDT,PNF), 균형훈련, 보행 및 계단훈련, 관절가동운동, 근력강화운동, 매트운동 |
열·전기치료 |
성인장애인 |
연중 |
온열치료, 전기치료, 공기압치료, 파라핀치료 |
재활운동실 |
성인장애인 |
연중 |
재활운동기구를 이용한 관절가동운동 및 근력강화운동, 각종 재활도구를 이용한 상지기능운동 및 협응 훈련,균형감각운동, 보행 및 계단훈련 |
작업재활 |
개별재활 (소아/성인) |
장애아동 및 성인 |
연중 |
장애유형 및 특성에 따른 상지기능훈련, 협응능력 증진, 심리안정, 인지 및 일상생활훈련 |
언어재활 |
개별재활 |
장애아동 및 성인 |
연중 |
개개인의 현재 언어발달단계를 고려한 맞춤 치료 교육 |
미리내교실 |
장애아동 |
10개월 |
다 영역활동(언어, 미술, 요리, 게임 등) 및 토요문화체험의 기회 제공 |
이야기자람터 |
읽기수행이 가능한 장애아동 |
10개월 |
책을 매개로 한 언어학습(스토리텔링, 핵심어 찾기, 문맥 연결하기)중심의 그룹 활동 |
톡톡 다락방 |
청소년 및 성인장애인 |
32회기 |
책과 동영상을 활용한 어휘력 이해 및 상호작용적인 말하기 활동 중심의 그룹 수업 |
조기교육 |
개별교육 |
장애아동 (만12세 이하) |
연중 |
아동의 발달수준과 장애정도를 고려한 개별수업 및 평가 |
무지개 스케치북교실 |
장애아동 (만12세 이하) |
8개월 |
초등고학년 대상으로 발달수준에 적합하도록 교과활동을 재구성하는 교과중심 그룹활동 |
웃는아이 예체능교실 |
장애아동 (초등학생) |
연중 |
체육, 미술 활동을 통한 자기표현 및 여가활동 경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