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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소개

Business Information

사례관리 및 권익옹호

사례관리사업

사례관리사업
프로그램 대상 기간 내용
사례관리 서비스 이용 장애인 연중 다각적 개입 및 사회적 기능 회복

권익옹호사업

권익옹호사업
프로그램 대상 기간 내용
일상적 권익옹호 서비스 이용 장애인 연중 ❍ 동아리 육성 및 지원
❍ 배리어프리 공간 확장
독립적 권익옹호 서비스 이용 장애인 연중 ❍ 인권 및 권익옹호 교육
❍ 법률지원 서비스

권익옹호서비스란?

장애인 당사자가 부당한 차별이나 인권침해 상황에서 적절한 대안을 모색하여 사회구성원으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사는 서비스입니다. 옳고 그름을 판정하거나, 옮은 길로 인도하는 것이 아니라, 장애인의 자기결정을 응원하고 지지합니다.
권익옹호서비스란
구분 내용
지원대상 지역사회 장애인 누구나
지원서비스 권리침해, 부당대우, 차별을 겪고 있는 장애인에 대한 동행상담, 법률상담 등을 지원해 드리며, 전문서비스 필요 시 해당 기관으로 의뢰 해 드립니다.
신청방법 전화 및 내방 접수
신청문의 지역권익옹호팀 ☎)055-310-8954

지원 절차

1단계: 상황접수 ‧ 권익옹호가 필요한 당사자 및 가족

2단계: 사정 ‧ 문제에 대한 사실 확인 및 정보수집, 법률 검토

3단계: 옹호계획 수립 ‧ 지원방법과 절차에 대한 계획 수립

4단계: 계약 ‧ 지원 계획 동의 후 계약체결

5단계: 옹호지원 ‧ 계획에 의한 지원활동 실시

6단계: 평가 및 종결 ‧ 지원 후 지원내용에 대한 평가와 종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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