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관리 및 권익옹호
사례관리와 권익옹호사업은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권리 실현을 목표로, 개인의 욕구에 맞춘 상담과 자원 연계, 인권 보호 및 차별 해소를 위한 인식 개선 활동 등을 통해 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주체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사례관리사업
프로그램 | 대상 | 기간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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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관리 | 서비스 이용 장애인 | 연중 | 다각적 개입 및 사회적 기능 회복 |
권익옹호사업
프로그램 | 대상 | 기간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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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적 권익옹호 | 서비스 이용 장애인 | 연중 | ❍ 동아리 육성 및 지원 ❍ 배리어프리 공간 확장 |
독립적 권익옹호 | 서비스 이용 장애인 | 연중 | ❍ 인권 및 권익옹호 교육 ❍ 법률지원 서비스 |
권익옹호서비스란?
구분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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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대상 | 지역사회 장애인 누구나 |
지원서비스 | 권리침해, 부당대우, 차별을 겪고 있는 장애인에 대한 동행상담, 법률상담 등을 지원해 드리며, 전문서비스 필요 시 해당 기관으로 의뢰 해 드립니다. |
신청방법 | 전화 및 내방 접수 |
신청문의 | 지역권익옹호팀 ☎)055-310-8954 |
지원 절차
1단계: 상황접수 ‧ 권익옹호가 필요한 당사자 및 가족
2단계: 사정 ‧ 문제에 대한 사실 확인 및 정보수집, 법률 검토
3단계: 옹호계획 수립 ‧ 지원방법과 절차에 대한 계획 수립
4단계: 계약 ‧ 지원 계획 동의 후 계약체결
5단계: 옹호지원 ‧ 계획에 의한 지원활동 실시
6단계: 평가 및 종결 ‧ 지원 후 지원내용에 대한 평가와 종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