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나.이(사랑을 나누는 이야기)와 힐링 밥상 차려요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 2016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 선정
by 관리자 posted Mar 10, 2016
사.나.이(사랑을 나누는 이야기)와 힐링 밥상 차려요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 2016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 선정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은 3월부터 12월까지 사회적 고립상태에 있는 독거 남성장애인의 요리활동을 통한 자립지원과 사회적 관계망 향상 프로그램 ‘사나이(사랑을 나누는 이야기)’와 함께하는 힐링밥상 사업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진행한다.
본 사업은 요리활동을 매개체로 독거 남성장애인의 자립생활 능력을 향상하고, 정서적·사회적 고립감을 감소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요리활동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요리 전문 자원봉사자 연계를 통해 조리도구 사용방법 교육 및 실기 활동을 진행하며, 집단상담 ‘그대여, 걱정말아요’에서는 가정방문 상담을 실시해 심리 및 정서 문제를 체계적으로 파악하고 지원한다. 사회참여프로그램 ‘하나가 모여 이룸’에서는 참여자들이 직접 밑반찬을 조리해 취약계층에 직접 배달하고, 연 2회 사랑의 음식 나눔 행사를 개최해 그동안 배운 요리 실력을 입증하고 지역행사 참여를 통해 음식을 나누며 주민들에게 홍보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박은정 관장은 “기존의 요리 활동 중심의 집단 프로그램에서 더 나아가 사례관리를 통한 심리·정서 지원과 대외활동을 통한 사회적 고립감 해소와 사회적 관계망 형성 등 더욱 거시적인 부분에서 접근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독거 남성장애인 대상의 프로그램이 많지 않은 편인데 좋은 사업으로 발전해 지역복지 발전의 귀감이 됐으면 하는 바입니다”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사나이와 함께하는 힐링밥상’은 3월~12월까지 매주 화요일(16:30~18:30)에 진행되며, 참여 관련 사항은 가족문화지원팀(02-6912-8040)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유정
출처-복지뉴스
jenny1804@bokjinews.net